실비보장으로 준비하기


자신의 미래를 위해서 보험을 가입하고자 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실비보험은 질병과 상해를 보장하는 보험으로써, 사회초년생이 가장 먼저 준비하는 보험 중 하나입니다.
특정 질병에 대한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는 없지만, 여러 질병에 대해 폭넓게 보장한다는 점이 실비보험의 특징입니다.

실비보험을 준비할 때는 자신이 이전에 가입한 보험을 조회하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부모님이 대신 가입해준 어린이보험이나 실비보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많은 분이 보험에 가입한 후에, 보험 가입사실을 잊어서 새롭게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료만 불필요하게 납입되므로,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는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있는지를 확인하여야 부족한 사항도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만약 암보험과 같은 중증질병에 대한 보장을 갖춘 보험이 없으면 여러 특약을 가입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잘한 질병으로 인해 의료비가 부담을 느끼는 상황은 적지만, 중증질병은 의료비 부담이 크기 때문인데요.
중증질병에 걸리게 되면, 실비보험의 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이 필요하다보니 어려움이 남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러 특약으로 중증질벼엥 대한 대비책을 세우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실비보험이 의료비의 모든 부분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체 의료비 중에서 70%에서 90%는 보험사에서 보장이 가능하지만 남은 부분은 자신이 개인 부담을 해야 합니다.
이를 자기부담금이라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서 의료비가 10만 원이라면 자기부담금이 30%였을 시 3만원을 납부하고 남은 7만원은 보험금으로 보장받는 것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보장금액의 한도도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